남원고, 친환경 인조잔디 운동장 준공
  • 임순남타임즈
  • 승인 2024.02.02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서 체육활동
지역의 생활체육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
야간에도 운동장 이용 조명시설 갖출 예정
남원고등학교는 2일 인조잔디 운동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전북 남원고등학교(교장 신희철)는 2일 인조잔디 운동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인조잔디 운동장 조성으로 학생들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체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역의 생활체육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인조잔디 운동장 조성은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학교측의 노력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남원교육원청, 남원시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이루어졌다. 

조성된 운동장은 총 5,375m² 면적으로, 설계 단계부터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으며, 친환경 소재로 시공해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앞으로는 야간에도 운동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조명시설도 갖출 예정이며, 지역사회에도 개방해 주민들의 건강과 여가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준공식에는 이정린 도의원, 신병기 남원교육장, 류흥선 남원시체육회장 등을 비롯해 20여명의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또한 이 자리에는 재학생들도 함께 참여해 자축했다. 사제간 축구경기를 펼치는 등 인조잔디운동장에서 기량을 마음껏 뽐내기도 했다.  

남원고 신희철 교장은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인조잔디 운동장이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협조로 조성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우리 학생들에게 큰 선물이 되었으며, 앞으로 운동장 개방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남원고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원고등학교는 지리산 둘레길 걷기, 요천변 자전거투어, 국악체험 등 지역사회 알기 특색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동아리, 스포츠 클럽 등을 활성화하여 전국 고교풋살대회에서 3위에 입상하는 등 전인적 교육에서도 큰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