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의전원 몫 49명 강탈”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4.03.24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의회 “정부 의대정원 배치는 의전원 설립 원천 봉쇄 위한 처사”
남원시의회 의원들과, 남원 공공의대 추진시민연대, 남원시 애향본부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에서 ‘남원 국립의전원 정원 강탈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남원시의회 의원들과, 남원 공공의대 추진시민연대, 남원시 애향본부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에서 ‘남원 국립의전원 정원 강탈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정부가 지난 20일 의대 정원 2,000명을 확대하겠다며, 대학별 의대 정원 배정 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남원시의회(의장 전평기) 의원들과, 남원 공공의대 추진시민연대, 남원시 애향본부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에서 ‘남원 국립의전원 정원 강탈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정부의 의대 정원 배정 계획에 따르면 전북지역에서는 전북대학교가 142명(기존 서남대 정원 32명 포함)에서 58명 증원된 200명, 원광대학교는 93명(기존 서남대 정원 17명 포함)에서 47명이 증원된 150명 배정되었다.

남원시는 그동안 폐교된 서남대 정원 49명을 활용하여 국립의전원 설립을 추진하여 왔고, 의대 정원 49명이 남원 몫이라는 것은 이미 수차례 확인된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2018년 폐교된 서남대 의대 정원을 임시 배정하였던 전북대, 원광대에 포함시키면서 기존 서남대 남원 몫은 인정되지 않음에 따라, 서남대 의대 정원 49명 강탈은 국립의전원 설립을 원천 봉쇄하기 위한 처사로 보고 윤석열 정부를 강력히 규탄하였다.

또한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안」이 지난해 12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를 통과하여 현재 법사위에 계류되어 있는 상태로 제21대 국회 만료 전 관련 법안이 본회의에 통과될 수 있도록 학수고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 서남대 의대 정원 49명을 강탈한 것에 대하여 윤석열 정부를 강력히 비판하였다.

강인식 남원 국립의전원 유치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정부는 균형발전을 외치면서 실제로는 교묘하게 남원을 비롯한 지리산권 지자체 및 전북특별자치도를 푸대접하고 있는 것이다”라며 “이미 오래전에 약속한 남원 국립의전원법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하는 바 이며, 남원 몫인 국립의전원 정원 49명을 원래대로 남원 국립의전원에 배정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